유튜브 '이낙연의 사유' 티저영상 속 이 전 총리의 모습.
이낙연 전 총리(새미래민주당 고문) 가 새로운 유튜브 채널을 시작했다. 채널명은 ‘이낙연의 사유’.
이 전 총리는 엑스와 페이스북에 올린 메시지를 통해 “'사유'(思惟)라고 이름 붙인 것은 저의 오랜 꿈 때문입니다. 저는 학생 시절부터 반가사유상처럼 깊고 평온한 사유의 세계에 언젠가는 닿고 싶었습니다. 제가 실제로 그렇게 된 것은 아닙니다. 저는 지금도 그런 꿈을 꾸고 있습니다.” 라며 채널 이름의 뜻을 전했다. 이 전 총리는 또한 “인생과 사회, 국가와 세계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저의 공부와 사색과 경험을 여러분과 나눌 것입니다. 일주일에 한두 차례씩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라며 채널의 운영 계획도 밝혔다.
채널명을 '사유' 로 정한데 대해 이 전 총리는 '반가사유상처럼 깊고 평온한 사유의 세계에 닿고 싶은 꿈 때문' 이라고 설명했다.
1분 여의 티저(예고편) 영상은 ‘멀리 바라보기’(민주주의), '가까이 다가가기’(목포 여행) ‘독서’(책 소개) 를 주제로 다양한 장소에서 사람들을 만나고 메시지를 전하는 이 전 총리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낙연 총리의 새로운 유튜브 채널 기획은 연초부터 논의됐으며 결심의 배경에는 가족들의 강력한 권유가 있었다고 한다. 국무총리, 전남지사, 5선의원으로서의 다양한 경험과 그간 에스엔에스를 통해 공유했던 독서록 등을 새롭게 유튜브 콘텐츠로 만들자는 가족과 지인들의 제안이 있었다고. 관계자는 “정치 활동을 위해 운영했던 ‘이낙연TV’ 도 그대로 유지하고, 자연인 이낙연의 생각과 살아가는 이야기는 ‘이낙연의 사유’ 에서 다룰 것.” 이라고 밝혔다. 또한 “독서, 여행, 우리 음식과 향토 문화, 정치 현안에 대해서도 제한을 두지 않고 다룰 예정.” 이라고 전했다.
* '이낙연의 사유'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 https://www.youtube.com/@NY_sayu
카타리나타 기자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11개의 댓글이 달려 있습니다.
여림의 오랜 꿈이 사유셨군요.
역시 꿈도 아름다우신분!!!
기대됩니다!!
기대됩니다.
국민과 많이 소통하는 멋진 채널이 될 것 같습니다. 응원합니다.
구독했어요. 이낙연 총리님다운 사유 기대합니다.
소개영상 봤는데 벌써 좋네요
재미도 있구요 구독하고 왔어요^^
기대됩니다
기대됩니다
너무 기대되네요.
기대합니다.
온국민이 모두 시청하는 채널이 되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유튜브 안 하시려는 줄 아는데 오래전부터 준비하셨군요
채널명도 총리님답고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