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진숙, "최민희 거짓말, 가증스러워" - 100여개 유관기관 리스트 공개
  • 윤갑희 기자
  • 등록 2025-10-28 17:02:21

이진숙 전 방송통신위원장이 최민희 더불어민주당 과방위원장의 '축의금 논란' 해명을 두고 "가증스럽고 분노가 솟구쳤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이 전 위원장은 사실관계를 바로잡기 위해 글을 쓴다며, 최 위원장 측이 "기업이나 피감기관에 청첩장을 전달한 사실이 없다"고 한 주장은 명백한 거짓이라고 지적했다.


국정감사 증인으로 출석해 발언하는 이진숙 전 방송통신위원장 (서울=연합뉴스) 

"방통위에 보좌관이 화환 요구" 

이 전 위원장은 방통위원장 재직 시절인 9월 초중순, 한 직원이 "최민희 의원 딸 혼사가 있어서 화환을 보내야겠다"고 보고했다고 폭로했다. 당시 직원은 "의례적인 거다. 의원실 보좌관이 연락 왔다"고 답했다. 이 전 위원장은 혹여 방통위가 보복을 당할까 우려해 본인 명의로 화환을 보내라고 지시했다고 주장했다. 이는 피감기관에 연락한 적 없다는 최 위원장 측 해명과 정면으로 배치된다.

'양자역학' 해명과 '새 한복' 최 의원이 '양자역학 공부로 바빠 결혼식 날짜도 몰랐다'고 해명한 데 대해서도 조목조목 반박했다. 이 전 위원장은 "과방위 때 최 의원 모습을 보면 당일 미용실 다녀온 듯 머리가 잘 정리돼 있었다"고 지적했다. 또한 "결혼식 당일 사진을 보면 새로 맞춘 고운 한복도 입고 있었다"며 '신경 쓸 여유가 없었다'는 주장을 일축했다.


"그 댁 남편은 안녕하십니까?" 

이 전 위원장은 최 의원 남편의 역할을 거론하며 비판을 이어갔다. 그는 "양자역학 공부하느라 바빠서 집안에 신경 못 썼다"는 해명에 대해 "남편은 중성자역학 공부하셨나"라고 비꼬았다. 부부 가운데 한 사람이 바쁘면 다른 한 명이 챙기는 것이 통상적인데, 부부가 모두 딸 결혼을 챙기지 못했느냐는 지적이다.

"언론사 본부장 퇴장시킨 완장질" 이 전 위원장은 최 위원장이 과방위원장이라는 '완장'을 차고 폭거를 저질렀다고도 비판했다. 그는 최 의원이 MBC 업무보고에서 보도본부장을 퇴장시킨 사건을 언급했다. 입법, 행정, 사법 3부를 모두 감시하는 제4부인 언론사 보도본부장에게 국회의원이 퇴장을 명령한 것은 상상할 수 없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이진숙, 130여개의 유관기관 공개

이 전 위원장은 이어 '국회 과방위 (현재 최민희 위원장)와 관련 있는 기관들을 정리한 자료'를 본인의 페이스북에 공개하며, "이외에도 훨씬 더 많을 것으로 생각하는데, 앞으로 목록을 정리해서 올려보도록 하겠다"고 했다. 


아래는 이 전 위원장이 공개한 과방위의 유관기관 리스트이다.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의 페이스북 캡쳐


- 아래 -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한국표준과학연구원(KRISS),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KBSI), 한국연구재단(NRF),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국립전파연구원(RRA),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 전파진흥원), 한국정보화진흥원(NIA), 한국전파진흥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항공우주연구원(KARI), 한국원자력연구원(KAERI), 우정사업본부(Korea Post), 국립중앙과학관, 국립과천과학관, 한국데이터진흥원, 지능정보 관련 기관, JTBC (제이티비씨), TV조선 (조선방송), 채널A (채널에이), MBN (매일방송), YTN, 연합뉴스TV, 한국방송공사(KBS), 문화방송(MBC), 서울방송(SBS),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제이티비씨(JTBC), 채널에이(Channel A), 매일방송(MBN), TV조선, 뉴스Y, 스카이TV, OBS경인TV, KNN부산경남방송, KBC광주방송, KCTV광주방송, KBC전북방송, KBSN, SBS플러스, MBC플러스, KBSN스포츠, MBC스포츠플러스, SBS스포츠, MBC에브리원, SBS미디어넷, KBS미디어, MBC미디어, 부산MBC, 대구MBC, 광주MBC, 대전MBC, 울산MBC, 춘천MBC, 원주MBC, 강릉MBC, 제주MBC, KNN부산경남, KBS춘천방송국, KBS원주방송국, KBS강릉방송국, KBS제주방송, 네이버(Naver), 카카오(Kakao), 다음(Daum), 구글(Google), 빙(Bing), 네이트(Nate), 쿠팡(Coupang), G마켓(Gmarket), 옥션(Auction), 11번가(11st), 위메프(WEMAKEPRICE), 티몬(TMON), 인터파크(Interpark), SSG.COM, 롯데온(Lotte ON), 이마트몰(Emart Mall), 홈플러스몰(Homeplus Mall), 유튜브(YouTube), 넷플릭스(Netflix), 왓챠(Watcha), 티빙(TVING), 웨이브(Wavve), 쿠팡플레이(Coupang Play), 디즈니+(Disney+),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Amazon Prime Video), 카카오톡(KakaoTalk), 라인(LINE), 텔레그램(Telegram), 페이스북(Facebook), 인스타그램(Instagram), 트위터(Twitter), 틱톡(TikTok), 스냅챗(Snapchat)  

프로필이미지

윤갑희 기자 다른 기사 보기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 기사에 6개의 댓글이 달려 있습니다.

  • 프로필이미지
    alsquf242025-10-30 12:41:00

    축의금 최소 1억?
    장사 괜찮넴

  • 프로필이미지
    guest2025-10-29 18:20:08

    1234

    더보기
    • 삭제
  • 프로필이미지
    ddongong2025-10-29 15:07:18

    와.... 기를 쓰고 해야만 하는 이유가 있었네요

  • 프로필이미지
    guest2025-10-29 08:07:58

    국민들은 평생 벌돈을 이렇게 해서 한방에 챙겨가는 군요

    더보기
    • 삭제
  • 프로필이미지
    guest2025-10-28 17:49:01

    기사 감사합니다.

    더보기
    • 삭제
  • 프로필이미지
    guest2025-10-28 17:47:22

    어마어마하네요. 저 정도면 축의금이...

    더보기
    • 삭제
아페리레
웰컴퓨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미국이 대신 싸워주는 대한민국의 '언론 자유' 새해 벽두부터 한미 관계에 경고등이 켜졌다. 미국 국무부가 한국의 ‘정보통신망법 개정안’ 통과에 대해 “중대한 우려”를 표명했고, 예정됐던 한미 FTA 회의는 돌연 취소됐다. 미국이 타국의 국내법에 이토록 즉각적이고 강경하게 반응하는 건 이례적이다.이유는 명확하다. 이 법이 겉으로는 ‘가짜 뉴스 근절’을 내...
  2. 진실게임 격화.... 쿠팡, "국정원 직원 3명 만나…강에서 증거 건지라 말해" 쿠팡은 최근 발표한 개인정보유출의 자체 조사 결과와 발표해 국가정보원의 협조에 따른 것이라고 31일 거듭 주장했다.이재걸 쿠팡 법무 담당 부사장은 이날 국회 청문회에서 '국정원이 일방적으로 용의자를 접촉하라고 지시했느냐'는 최민희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의 질의에 "(국정원이) 12월 1일 처음 공문을 보내고, '국가..
  3. "이재명에게 보고됐다" 김현지의 음성, 그리고 피의자에게 돌아간 탄원서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의원이 지난 총선을 앞두고 구의원들로부터 공천 대가성 금품을 수수했다는 의혹이 당시 이재명 당 대표실에 보고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조직적으로 은폐되었다는 정황이 담긴 녹음 파일이 확인됐다. 이수진 전 의원은 5일 조선일보와의 단독 인터뷰를 통해 김현지 당시 대통령실 제1부속실장(당시 보좌관)과의 통화 내...
  4. 전두환이 무덤에서 기립박수 칠 '민주당의 독재론' 2026년 새해 벽두, 여의도에서 귀를 의심케 하는 말이 들려왔다. 민주당 박주민 의원이 “국민은 돈만 벌게 해주면 독재도 환영한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 농담이 아니었다. 진심이었다.이 말을 듣는 순간, 연희동 어딘가에서 기립박수 소리가 들리는 듯했다. 전두환 전 대통령이다. 그가 살아서 이 말을 들었다면 무릎을 치며 반겼을...
  5. [칼럼] 오죽했으면 노조가 나서서 "대형마트 규제 풀어달라" 외칠까 오죽했으면 노조가 나서서 "대형마트 규제 풀어달라" 외칠까정치인들에게 '반(反)기업 정서'만큼 달콤한 마약은 없다. 거대하고 탐욕스러워 보이는 '공룡(대기업)'을 사냥하여 마을 사람들(소상공인)에게 고기를 나눠주겠다는 서사는 얼마나 매혹적인가. 지지자들에게는 정의 구현이라는 '도파민'을, 정치인에게는 표심이..
  6. [칼럼] 대통령의 자격 국가 지도자의 자격은 어디서 오는가. 헌법과 법률이 정한 권한 이전에, ‘우리가 누구이고, 적이 누구인가’를 구분하는 명징한 인식에서 온다. 그런데 2026년 대한민국, 국군 통수권자의 입에서 그 인식을 송두리째 부정하는 발언이 나왔다.“우리가 북한에 대해 군사적 공격 행위를 해서 그들이 불안해했을 것이다.”귀를 의심...
  7. [종합]이혜훈 '갑질'에 민주당 '폭발'… 사퇴론 들불처럼 이재명 정부가 '국민 통합'과 '경제 전문성'을 명분으로 내세운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지명이 거센 역풍을 맞고 있다. 후보자의 과거 '12·3 내란' 옹호 전력에 이어 인턴 직원을 향한 충격적인 폭언 녹취가 공개되면서,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내부에서조차 "선을 넘었다"는 비토론이 쇄도하고 있다. "너 아이큐 ..
  8. 새미래민주당, 정당 최초 웹드라마 <강소의 기적, 새민상사> 제작 발표 새미래민주당(새민주)은 8일(목) 국회 소통관에서, 정당사 최초 정치풍자 웹드라마  제작을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당일 오후 2시30분에는 서대문구에 위치한 소극장 '필름포럼'에서 시즌1을 공개하는 시사회도 예정되어 있다.웹드라마에서 '새민상사 대표'로 분한 새미래민주당 전병헌 대표는 이번 시도를 "대한민국 ...
  9. [전병헌 기고] ‘셰셰 외교’의 함정 : 전략적 모호성인가, 전략적 굴종인가 정부는 ‘하나의 중국 존중’ 발언과 ‘적대적 두 국가론’ 수용 의혹에 대해 명확히 입장을 밝혀야 한다.이재명 정부의 외교 노선이 위험 수위를 넘나들고 있다.후보 시절부터 논란을 자초한 “중국에는 셰셰, 미국에는 땡큐”라는 이른바 ‘셰셰 외교’가 단순한 말장난을 넘어, 이제는 국정 운영의 실질 기조로 ..
  10. 김병기, 앞에선 "尹정권 경찰 장악" 비난, 뒤론 윤핵관 찾아가 읍소 김병기 의원이, 정작 자신의 가족 비리 앞에서는 그토록 비난하던 '윤핵관'에게 읍소해 수사를 무마하려 했다는 충격적인 정황이 드러났다.낮에는 "검찰 독재, 경찰 장악 저지"를 외치며 투사를 연기하고, 밤에는 정권 실세와 '짬짜미'를 벌여 법망을 피해 나간 전형적인 '내로남불'이자 대국민 사기극이라는 비판이 나...
후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