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산문제를 비롯해 각종 의혹이 있지만 자료 제출을 거의 하지 않아 '무자료 총리후보' 소리를 듣고 있는
김민석 후보자에게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이 관련 자료를 동시에 공개하자고 제안했다. 주 의원은 자신의 SNS를 통해 "누가 국민 앞에 감추려 하는지, 누가 당당한지 국민께서 아실 것"이라며 김 후보자를 압박했다.
'무자료 총리후보' 김민석에게 자료 동시 동개를 제안한 국민의힘 주진우 의원 (사진=연합뉴스)
주 의원은 "둘이 동시에 국민 앞에 자료를 공개하는 것은 어떤가?"라고 물으며 구체적인 '맞교환' 조건을 내걸었다. 그는 "내 아들의 증여세 납부 내역을 공개하면, 김 후보자 아들의 유학비를 제3자가 아닌 전 배우자가 냈다는 최소한의 자료만이라도 공개할 수 있나?"라고 요구했다.
이 제안은 순식간에 '좋아요'를 5천개 이상 받으면서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주진우 의원 SNS)
또한 "내 병무 자료 및 치료 내역을 공개할 테니, 김 후보자가 내기로 약속했던 증여세 납부 내역과 2024년 1억 8천만 원 대출 변제 내역을 제출할 수 있는가?"라고 덧붙였다. 이는 현재 김 후보자를 둘러싼 핵심 의혹인 ▲자녀 유학 자금 출처 ▲증여세 납부 의혹 ▲불투명한 채무 관계 등을 정면으로 겨냥한 것이다.
주 의원의 이번 제안은 김 후보자가 의혹에 대해 명확한 자료 제출 없이 해명으로만 일관하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되는 상황에서 나왔다. 한편 주 의원은 "아무래도 내가 손해다. 이겨봤자 본전"이라면서도 "국민을 위해 감수한다"고 덧붙여, 이번 제안이 정쟁이 아닌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한 것임을 강조했다. 김 후보자 측은 아직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이 기사에 4개의 댓글이 달려 있습니다.
주진우 승
김민석이 응하지 못할거 알고
저런 딜 박은거일듯
이재명당엔 더 이상, 주진우 의원처럼 집중력 가지고 떳떳한 태도로 정치 행위를 하는 현역 정치인이 없네요. 세비와 배지, 지역구만 끌어안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21세기 호족 보신주의자, 물심양면 상식 미달 이재명 홍위병, 내가 난데 하는 미치광이들 뿐.
못하쥬~~~~ ㅋㅋㅋㅋ
안내면 진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