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앨범이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2위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순위를 다시 한번 달성했다. 발매 6주 차에 접어든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는 꾸준히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넷플릭스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걸그룹 헌트릭스 [넷플릭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빌보드는 3일(현지시간) 공식 기사를 통해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가 전주 대비 한 계단 상승한 2위에 올랐다고 발표했다. 6월 말 8위로 '빌보드 200'에 처음 이름을 올린 이 앨범은 이후 3위, 2위, 5위, 3위, 2위를 오가며 식지 않는 흥행세를 보여주고 있다.
빌보드 200은 실물 앨범 판매량, 스트리밍 횟수를 환산한 수치(SEA),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환산한 수치(TEA)를 모두 합산해 앨범 소비량을 순위로 매긴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는 이번 집계 기간 동안 9만 3천 장에 달하는 앨범 유닛(Album Units)을 기록했는데, 이는 전주 대비 4% 증가한 수치이자 앨범 발매 후 최고 기록이다.
TXT, 7번째 빌보드 200 '톱10' 진입…앨범 전략 효과?
한편,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는 정규 4집 '별의 장: 투게더(TOGETHER)'로 '빌보드 200'에 3위로 진입하며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이로써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빌보드 200 차트에서 일곱 번째 '톱10' 진입이라는 기록을 세우게 됐다.
'별의 장: 투게더'는 이번 주 집계 기간 동안 6만 5천 장의 앨범 유닛을 기록했으며, 이 중 6만 2천 장이 실물 앨범 판매량이었다. 이는 이번 주 '톱 앨범 세일즈' 차트에서 1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다만 스트리밍 횟수를 환산한 SEA는 3천 장,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환산한 TEA는 미미한 수치에 그쳤다.
'별의 장: 투게더'로 돌아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서울=연합뉴스) 빌보드는 이번 앨범의 높은 판매량이 다양한 마케팅 전략에 기인했다고 분석했다. 빌보드는 "이 앨범의 첫 주 판매량은 24종의 CD 패키지에 기념품이 일부 무작위로 포함되면서 강화됐다"고 설명했다. 이는 팬들의 구매 심리를 자극해 앨범 판매량을 높이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