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민주당 김양정, "좋은 후보 내놓지 그랬어?"
  • 윤갑희 기자
  • 등록 2025-05-27 17:01:24
  • 수정 2025-05-27 17:02:03

기사수정

이낙연 새민주당 상임고문이 27일 긴급기자회견을 열어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와 괴물 독재국가 출현을 막고 새로운 희망의 제7 공화국을 준비하는 데 협력하자는데 원칙적으로 합의했다"고 밝힌 가운데 민주당 인사들의 날선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새민주당 김양정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애초에 좋은 후보를 내놓았으면 될 일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김 수석 대변인은 이들을 '소금 맞은 미꾸라지들처럼 팔딱거린다' 나무라며, '수박이라 조롱하고 한 물 간 정치인이라고 비웃을 때는 언제고, 왜 이제와서 다들 소금 맞은 미꾸라지들처럼 팔딱거리는지 모르겠다.' 일침을 가했다. 


이어, '이미 대통령 다 된 것 마냥 의기양양한 사람들'이 '작은 정당의 상임고문의 한 표'에 왜 그리 관심을 두는지 의아하다면서도, '‘민주’는, 범죄자 한 명을 보호하기 위해 70년 당의 역사를 통째로 이재명에게 갖다 바친 사람들이 운운할 단어는 아니다'라며 역공을 취했다. 


새민주당 김양정 수석대변인 (팩트파인더 자료사진)


김 수석대변인은 또 '‘종식된 내란’은 두고두고 팔아먹으면서, ‘견제장치 없는’ 이재명 독재에 대해서는 찍소리도 못하는 사람들'이라며, '김경수, 김동연'이 후보가 되었다면 이낙연 전 총리가 도왔을 것이라며 이 상황은 '빵점짜리 대통령 후보를 내놓은 것은 민주당'이라 공세를 취했다. 


한편, 이낙연 전 총리 엄호에 국민의힘도 가세했다. 


박용찬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공보메시지단장은 "민주당은 과연 민주정당인가? 이재명과 다른 생각, 다른 길을 가면 그것이 곧 배신이며 변절이며 반역인가?"라고 물었다.


박 단장은 "이낙연 전 대표의 말을 빌리지 않더라도 지금 민주당은 민주적 정당이 아니라 괴물 독재 정당의 길을 가고 있다"며 민주당의 성찰을 요구했다.


이어 "우리는 이재명 후보 지지를 선언한 우리 당 출신 권오을과 허은아, 김용남 전 의원을 배신자라고 비난하지 않으며 그들의 정치적 선택의 자유를 존중한다"라고 덧붙였다.

원고료 납부하기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 기사에 11개의 댓글이 달려 있습니다.

  • 프로필이미지
    guest2025-05-28 20:58:47

    소금맞은 미꾸라지처람 팔딱거리는
    내시들... 후보가 국제급 쓰레기인데
    어찌 협조를 할 수 있겠나!!!
    씨원합니다

  • 프로필이미지
    guest2025-05-28 08:21:50

    김양정 대변인님 속시원한 논평 잘 봤습니다
    어쩜 이리도 찰지고 맞말만 하시는지
    미꾸라지들 오늘도 팔딱거리고 있겠군요

  • 프로필이미지
    guest2025-05-28 05:35:15

    ㅋㅋㅋ소금맞은 미꾸라지

  • 프로필이미지
    guest2025-05-27 23:28:27

    ㅋㅋㅋㅋ

  • 프로필이미지
    storyfarm2025-05-27 22:48:28

    독재만주당아, 제대로 된 후보를 내지 그랬어? ㅋㅋ

  • 프로필이미지
    guest2025-05-27 19:39:29

    동의합니다 그렇게 민주당 의원들한테 괴롭힘 당하고 지지자들까지 협박 받았는데도 후보교체만 하면 도와주겠다 하셨어요 딱 한 명 못 버려서 이렇게까지 끌고 왔습니다

  • 프로필이미지
    guest2025-05-27 18:54:21

    이재명 치우고 다른 후보 내놓으면 도와주겠다는데도 귓등으로도 안 들은 건 자기들이면서.

  • 프로필이미지
    ss7912025-05-27 17:32:12

    그러게요, 제대로 된 후보를 내놔야 했고 유죄취지 파기환송을 받았으면 후보 교체를 하는게 주권자들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였음. 근데 어땠죠? 개무시했죠?

  • 프로필이미지
    sep772025-05-27 17:11:33

    이런글 너무좋다~~

  • 프로필이미지
    guest2025-05-27 17:10:38

    민주당 보면 좀 긁힐 듯 ㅋㅋㅋ
    속이 시원합니다

  • 프로필이미지
    guest2025-05-27 17:03:18

    어쩌라구~~ 라고 대답하겠는데요?

아페리레
웰컴퓨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협상 하루도 안돼 알려진 30분의 치욕 치욕의 청구서가 도착하고 하루가 지났다. 이제 양국 언론을 통해 그 ‘협상’의 후일담이 흘러나오고 있다. 가장 압축적인 묘사는 “펜도 필요 없었던 30분”이라는 트럼프의 만족감 섞인 회고일 것이다. 그 짧은 시간 동안 대한민국의 경제 주권 일부가 대서양 너머로 이전되었다. 시장의 평가는 즉각적이었고, 계산은 정확했...
  2. 버닝썬 비서관이 괜찮다면 페미니즘도 말하지 마라 이재명 대통령이 임명한 용산 대통령실 비서관 중에 과거 버닝썬 사건의 성범죄 가해자를 변호했던 변호사 출신 인물이 있다는 사실은 충격적이다. 그것도 공직자의 규율과 기강을 바로잡고 비리를 감찰하는 ‘공직기강비서관’이라는 것은 더욱 이해할 수 없는 일이다. 2018년에 드러난 ‘버닝썬 게이트’는 우리 사회의 여성...
  3. [사설]어떤 간신이 광복절에 취임식을 '또'하라고 속삭였을까? '국민임명식' 이름 한번 기가 막히게 지었다. 이미 취임 선서를 하고 업무를 시작한 대통령이, 헌정사상 처음으로 두 달 만에 또 취임식을 한단다. 그것도 나라를 되찾은 광복절에, 광화문 광장에서, 1만 명을 모아놓고 말이다. 대통령실은 "국민이 대통령을 '나의 대통령으로 임명한다'고 선언하는 자리"라고 포장한다.하지만 이 .
  4. 이재명에 환호했던 어떤 변호사의 일기 : 이재명에게 실망이다. 보도블록시장 시절 보도블록 한 장까지도 챙긴다던 그 호기로운 이미지는 허상이었나? 아니면 고작 보도블록이나 챙기는 정도의 그릇이었나? 단군 이래 최대 개발사업이라 자화자찬 했던 일은 갑자기 자기 밑에 직원이 자기 몰래 추진한거란다. 보도블록 챙기느라 바빴나? 도지사가 되어서도 자기가 손수 자리까지 만들어 ‘통일’부...
  5. 전병헌, 관세협상 두고 “자화자찬 아닌 자해, 조공 외교의 자화상” 이재명 정부가 최근 한·미 관세협상을 두고 “역대급 성과”라며 자화자찬에 열을 올리는 가운데, 전병헌 새미래민주당 대표가 “오히려 자해에 가까운 셀프 풍자”라고 정면 비판하고 나섰다. 그는 “과연 이재명 정부”라는 여권 내 찬양성 멘트를 거론하며, “이 정부의 본질을 정확히 드러내는 한마디”라...
  6. 김건희특검의 ‘윤석열 속옷 브리핑’ 유감 두 번째 수감 이후 윤석열 전 대통령은 특검 수사와 내란 재판에 비협조로 일관하고 있다. 결국 김건희특검이 어제 오전 서울구치소를 찾아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강제구인을 시도했으나 윤 전 대통령의 불응으로 실패하고 말았다. 빈손으로 돌아가는 특검은 기자들 앞에서 윤 전 대통령이 "속옷 바람으로 누워 있었다"는 내용의 브리핑..
  7. 이재명 측근 김진욱, 국제마피아파와 연루 의혹 속 총리실 임명 철회 이재명 정부 '보은 인사' 논란 가속... 김진욱 임명 철회에 '버닝썬 변호사' 임명까지 겹쳐이재명 대통령의 최측근인 김진욱 씨가 국무총리실 정무협력비서관으로 임명된다 7일 국무총리실은 밝혔었다. 정무협력비서관은 고위공무원단에 속하는 고위공무원 ‘나’급(2급) 직위다. '일신상의 이유'로 하루 만에 자진 철..
  8. 유능하다는 망상, 4천억 달러가 증명하는 친중의 대가 때로는 숫자가 가장 정직한 폭로다. 변명도, 수사도, 감성도 거세된 채, 냉혹한 진실의 뼈대만을 드러내기 때문이다. 지금 우리 앞에 던져진 숫자들을 보라.일본의 경제규모는 대략 우리의 2.15 배다. 그들이 5,500억 달러를 낸 것을 우리 체급에 맞춰 단순 환산하면 약 2,000억에서 2500억 달러면 충분할 것이다. 유럽연합 30개국이 그나마 자신들...
  9. 이재명 '광복절 야간 임명식'에 전병헌, '대관식 하냐' 직격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8월 15일 광복절 저녁, '대통령 국민 임명식'을 열겠다고 밝히면서 정국이 요동치고 있다. 이미 두 달 전 국회에서 취임 선서를 하고 대통령 임기를 시작한 상황에서, 전례 없는 야간 행사를 강행하는 배경을 두고 야권은 "민주주의의 근간을 흔드는 위험한 발상"이라며 총공세를 폈다.새미래민주당 전병헌 대표는 ...
  10. [속보] 관세 25%→15%. 미국제품 무관세. 美농산물 트럭 완전개방 한국이 미국에 3천500억달러를 투자하는 등의 조건으로 한국에 대한 상호관세를 기존 25%에서 15%로 낮추기로 했다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0일(현지시간)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루스소셜에 올린 글에서 미국이 한국과 무역 합의를 체결하기로 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향후 2주 내로 .
후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