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병헌 “이낙연 강연 100만 돌파, 국민 신뢰 살아났다”
  • 김남훈 기자
  • 등록 2025-04-21 16:51:31

기사수정
  • 이낙연 강연 조회수 100만, 지지율 서울 19.7%
  • 민주당은 현재 히틀러 나치당 같은 상황
  • 제 7공화국 출범 위해 최선 다하겠다

전병헌 “이낙연 강연 100만 돌파, 국민 신뢰 살아났다”


전병헌 새미래민주당 대표는 최근 열린 '개헌연대 국민대회'를 통해 제3지대 후보로서 이낙연 전 총리의 가능성을 강조하며 국민들의 큰 관심과 지지에 깊은 감사를 표했다.


개헌연대 국민대회에서 발언중인 전병헌 새민주 대표 (사진=새민주 제공)


전 대표는 이날 발언에서 "지난 17일 진행한 개헌연대 국민통합 후보대회는 평일이고 좋지 않은 시간대에도 불구하고 2천여 명 이상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며 "이는 개헌연대의 폭발적인 잠재력을 확인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특히 전 대표는 이낙연 전 총리에 대한 관심이 최근 크게 상승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그는 "이낙연 대표의 강연 영상이 3일 만에 조회수 100만 회를 돌파하며 신드롬 현상을 일으키고 있고, 최근 여론조사에서도 전국 지지율 13.7%, 서울 지지율 19.7%를 기록하며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 대표는 이어 "개헌연대를 통해 윤석열, 이재명 양극 체제를 청산하고 제7공화국을 열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현 민주당 경선에 대해서는 강도 높은 비판을 쏟아냈다. 그는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를 90%대의 압도적 지지로 밀어주는 상황은 민주정당으로서 불가능한 수치"라며 "이는 히틀러 시대 나치당이나 푸틴 정권 아래의 비정상적인 선거와 같은 현상"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전 대표는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민주당 경선을 "뒤집어진 운동장"이라고 표현한 데 공감을 표하며, 김 지사가 더 늦기 전에 전체주의적 성향의 민주당을 떠나 개헌연대에 합류할 것을 촉구했다. 그는 "경기도의 자존심을 지키고 제7공화국 출범을 위한 역사적 결단을 내려야 한다"며 김 지사에게 강력한 결단을 요구했다.


전 대표는 마지막으로 "새미래민주당은 국민적 요구에 부응해 개헌연대와의 연대를 더욱 진전시키고, 정치개혁과 사회통합을 실현하기 위한 제7공화국 출범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원고료 납부하기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 기사에 10개의 댓글이 달려 있습니다.

  • 프로필이미지
    barabomi2025-04-23 11:05:00

    더 많은 사람들이 보고 기억해냈으면 좋겠다. 우리에겐 이낙연 총리님이 있다는걸~

  • 프로필이미지
    klee332025-04-22 12:44:48

    화이팅

  • 프로필이미지
    guest2025-04-22 06:56:27

    이낙연총리님의 진심으로 나라를 사랑하는 품격있는 말씀이 모든 국민들의 마음에 울림을 줄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 프로필이미지
    guest2025-04-21 21:40:19

    너무 좋아요

  • 프로필이미지
    guest2025-04-21 18:18:11

    대한민국 최고 도지사
    대한민국 최고 국회의원
    데한민국 최고 국무총리
    대한민국 최고 언론 인정 정치인
    단하나
    대한민국 최고 대통령!!

  • 프로필이미지
    guest2025-04-21 17:49:38

    정말 우리 대한민국은 범죄자집단은 몰아내야만 살길입니다

  • 프로필이미지
    guest2025-04-21 17:37:50

    진짜 나치당같은 민주당 응징하려면
    반이재명으로 뭉칠수밖에없는데....진짜 간절합니다

  • 프로필이미지
    guest2025-04-21 17:15:29

    제발 전국민에게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
    천박하고 무식한 싸패가 감히 대통령이 되겠다는게 말이되는지~~~
    이낙연님! 꼭 대통령 만듭시다!!!

  • 프로필이미지
    alsquf242025-04-21 17:07:19

    바람이 불면 판세는 뒤집히게 돼 있지요.
    돌풍이 불길 손꼽아 기다립니다.

  • 프로필이미지
    guest2025-04-21 17:04:17

    견디며 기다린 보람을 조금은 느껴봅니다

아페리레
웰컴퓨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협상 하루도 안돼 알려진 30분의 치욕 치욕의 청구서가 도착하고 하루가 지났다. 이제 양국 언론을 통해 그 ‘협상’의 후일담이 흘러나오고 있다. 가장 압축적인 묘사는 “펜도 필요 없었던 30분”이라는 트럼프의 만족감 섞인 회고일 것이다. 그 짧은 시간 동안 대한민국의 경제 주권 일부가 대서양 너머로 이전되었다. 시장의 평가는 즉각적이었고, 계산은 정확했...
  2. 버닝썬 비서관이 괜찮다면 페미니즘도 말하지 마라 이재명 대통령이 임명한 용산 대통령실 비서관 중에 과거 버닝썬 사건의 성범죄 가해자를 변호했던 변호사 출신 인물이 있다는 사실은 충격적이다. 그것도 공직자의 규율과 기강을 바로잡고 비리를 감찰하는 ‘공직기강비서관’이라는 것은 더욱 이해할 수 없는 일이다. 2018년에 드러난 ‘버닝썬 게이트’는 우리 사회의 여성...
  3. [사설]어떤 간신이 광복절에 취임식을 '또'하라고 속삭였을까? '국민임명식' 이름 한번 기가 막히게 지었다. 이미 취임 선서를 하고 업무를 시작한 대통령이, 헌정사상 처음으로 두 달 만에 또 취임식을 한단다. 그것도 나라를 되찾은 광복절에, 광화문 광장에서, 1만 명을 모아놓고 말이다. 대통령실은 "국민이 대통령을 '나의 대통령으로 임명한다'고 선언하는 자리"라고 포장한다.하지만 이 .
  4. 이재명에 환호했던 어떤 변호사의 일기 : 이재명에게 실망이다. 보도블록시장 시절 보도블록 한 장까지도 챙긴다던 그 호기로운 이미지는 허상이었나? 아니면 고작 보도블록이나 챙기는 정도의 그릇이었나? 단군 이래 최대 개발사업이라 자화자찬 했던 일은 갑자기 자기 밑에 직원이 자기 몰래 추진한거란다. 보도블록 챙기느라 바빴나? 도지사가 되어서도 자기가 손수 자리까지 만들어 ‘통일’부...
  5. 전병헌, 관세협상 두고 “자화자찬 아닌 자해, 조공 외교의 자화상” 이재명 정부가 최근 한·미 관세협상을 두고 “역대급 성과”라며 자화자찬에 열을 올리는 가운데, 전병헌 새미래민주당 대표가 “오히려 자해에 가까운 셀프 풍자”라고 정면 비판하고 나섰다. 그는 “과연 이재명 정부”라는 여권 내 찬양성 멘트를 거론하며, “이 정부의 본질을 정확히 드러내는 한마디”라...
  6. 김건희특검의 ‘윤석열 속옷 브리핑’ 유감 두 번째 수감 이후 윤석열 전 대통령은 특검 수사와 내란 재판에 비협조로 일관하고 있다. 결국 김건희특검이 어제 오전 서울구치소를 찾아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강제구인을 시도했으나 윤 전 대통령의 불응으로 실패하고 말았다. 빈손으로 돌아가는 특검은 기자들 앞에서 윤 전 대통령이 "속옷 바람으로 누워 있었다"는 내용의 브리핑..
  7. 이재명 측근 김진욱, 국제마피아파와 연루 의혹 속 총리실 임명 철회 이재명 정부 '보은 인사' 논란 가속... 김진욱 임명 철회에 '버닝썬 변호사' 임명까지 겹쳐이재명 대통령의 최측근인 김진욱 씨가 국무총리실 정무협력비서관으로 임명된다 7일 국무총리실은 밝혔었다. 정무협력비서관은 고위공무원단에 속하는 고위공무원 ‘나’급(2급) 직위다. '일신상의 이유'로 하루 만에 자진 철..
  8. 유능하다는 망상, 4천억 달러가 증명하는 친중의 대가 때로는 숫자가 가장 정직한 폭로다. 변명도, 수사도, 감성도 거세된 채, 냉혹한 진실의 뼈대만을 드러내기 때문이다. 지금 우리 앞에 던져진 숫자들을 보라.일본의 경제규모는 대략 우리의 2.15 배다. 그들이 5,500억 달러를 낸 것을 우리 체급에 맞춰 단순 환산하면 약 2,000억에서 2500억 달러면 충분할 것이다. 유럽연합 30개국이 그나마 자신들...
  9. 이재명 '광복절 야간 임명식'에 전병헌, '대관식 하냐' 직격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8월 15일 광복절 저녁, '대통령 국민 임명식'을 열겠다고 밝히면서 정국이 요동치고 있다. 이미 두 달 전 국회에서 취임 선서를 하고 대통령 임기를 시작한 상황에서, 전례 없는 야간 행사를 강행하는 배경을 두고 야권은 "민주주의의 근간을 흔드는 위험한 발상"이라며 총공세를 폈다.새미래민주당 전병헌 대표는 ...
  10. [속보] 관세 25%→15%. 미국제품 무관세. 美농산물 트럭 완전개방 한국이 미국에 3천500억달러를 투자하는 등의 조건으로 한국에 대한 상호관세를 기존 25%에서 15%로 낮추기로 했다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0일(현지시간)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루스소셜에 올린 글에서 미국이 한국과 무역 합의를 체결하기로 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향후 2주 내로 .
후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