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연합뉴스)
한국이 미국에 3천500억달러를 투자하는 등의 조건으로 한국에 대한 상호관세를 기존 25%에서 15%로 낮추기로 했다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0일(현지시간)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루스소셜에 올린 글에서 미국이 한국과 무역 합의를 체결하기로 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향후 2주 내로 백악관에서 이재명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개최하고 이번 무역 합의 내용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한국은 미국에 자동차·트럭·농산물 시장 완전 개방하고, 1천억달러 미국산 LNG 등 수입하기로 했다.
이 굴욕적인 협상을 해내고서야 한미정상회담이라는 작은 선물을 받게 되었다.
트럼프의 소셜메시지에 의하면, 2주 후 백악관에서 이재명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기로 했다는 것이다.
이 기사에 9개의 댓글이 달려 있습니다.
진짜 트럼프 가랑이 밑을 겼어?
탈탈 털리고 다 퍼주고 호구of호구 인증에 최악의 계약 까지하고 미국 입국을 댓가로 얻은 왕따이밍..이럴거면 반미시위 왜 했죠?ㅋ선거 성공(electoral success)을 축하한다 깐족거리며 약오르는데 아주 한심한 왕따이밍.. 하지만 더 충격적인거 방위비 별도로 아직 남아있는 거 아닌가요?
이 정도면 속곳까지 탈탈 털린 거네
정말 속터지네요
고단한 나라의 미래가 보여
천불이 납니다
나라를 생각하면 최악은 피한 거 같은데 앞날이 걱정이네요.
이거 잘 했다고 개딸들 찬양하는데, 본격적으로 현실화되면, 타격 엄청 날꺼같다. 자동차만으로도 협력사 하청에 하청 업체들, 근로자들 타격은 상상 그 이상이 타격이 있을거 같다. 농산물은 또 어떻고. 이런데도 그 트랙터들은 잠잠하다.
농산물 무관세...
이재용 보내고 정계선 보내더니…
이 굴욕적인 협상을 원만한 협상이라고 tv뉴스에서 보도하는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