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쉽게 흘러가는 추석의 끝을 부여잡는 뉴스 새로고침 (9월18일)
  • 김선
  • 등록 2024-09-17 23:35:26
  • 수정 2024-09-25 11:57:34

기사수정

두둥실 추석 보름달 보고 오셨나요? 

여,야 제 3당 대표들의 추석 행보를 중심으로 

자기 전 마지막 폰 보는 시간에 이슈 정리하고 가세요. 



여당대표의 신선놀음 

https://v.daum.net/v/20240917220220494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음악 이야기를 풀어놓았다고. 그의 선곡은 비틀즈의 ‘컴 투게더’ 등 7곡. 진행자가 ‘밴드음악을 좋아하는 것 같다’ 고 하자 자신이 ‘방구석 기타리스트’ 라고 답했다. 

- 선곡은 의정갈등 해결의 메시지를 염두에 둔 것 같은데 이 마당에 라디오에서 음악 위주 토크는 좀. 잘 하고 있을 때야 뭐든 해도 되지만 용산이 저 모양이고 국힘 지지율과 본인 지지율도 다 빠지는 마당에 한가해 보이는 일정기획+정무적 판단력도 쫌. 


야당대표는 선산참배 

https://v.daum.net/v/20240917164653802

이재명 대표가 두 자녀와 친형과 함께 선산을 참배한 사진과 메시지를 본인의 SNS에 게시. "철없는 소년은 어느덧 장성한 두 아들 손을 잡고 산소에 오르는 아버지가 됐다"고 전해. 

 • - ‘아들’, ‘아버지’, ‘형님’ 이라, 할 말도 궁금한 것도 많지만, 그래도 즐거운 추석 되세요. 


홍카콜라의 추석특집 

https://v.daum.net/v/20240917212431235

홍준표 대구시장이 추석특집 라디오에 출연해 현안에 대해 발언. “문재인 대통령이 감옥 갔으면 좋겠다” 면서도 “어디 할게 없어서 딸네 살림 보태준 걸 갖고 그러냐, 검찰수사는 ‘꼴짭하다’” 고 평가. ‘꼴잡하다’는 ‘치사하고 야비하다’ 는 경상도 방언이라고. 김건희 여사에 대해선 “국민들을 더 힘들게 할 수 있으니 공개행보는 안 했으면 좋겠다” 고 조언. 

 • - 홍카콜라가 가끔 한 번씩은 맞는 것도 같지만 말의 앞 뒤 문맥을 잘 봐야 합니다. 


전병헌 대표의 추석인사 

전병헌 새미래민주당 대표가 SNS로 추석인사를 전해. 전 대표는 ‘추석만큼은 걱정 근심을 내려놓고 연휴 기간 새롭게 나아갈 힘을 충전하길 바란다’ 면서 ‘새미래민주당 역시, 집권을 향해 더욱 충실하고 힘차게 나아가겠다’ 고 밝혀. 



조국대표, ‘대선출마는 아직 일러’ 

https://v.daum.net/v/20240917205831045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자체 유튜브 라이브에서 대선출마에 대한 질문을 받고 ‘아직 이르다’ 고 밝혀. 자신은 ‘이재명 대표에 비해 경륜과 능력이 많이 모자라다’ 며 지난 대선 심상정 후보가 완주를 했는데 나라면 그러지 않았을 것’ 이라고 밝혀. 


윤석열을 향한, 이준석의 조언

https://v.daum.net/v/20240916132943382

라디오에 출연한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이  ‘임기 후반 대통령이 할 수 있는 건 본인의 ‘안전한 퇴임’ 이라고 주장. 그러면서 ‘차기 대선에 관여할 것이냐’ 는 질문에는 ‘두 명의 여성 대통령을 만들어 본 경험이 별로 좋지 않았다’ 고 답했다. 

- 두 명의 여성 대통령? 맞긴 맞네요.

원고료 납부하기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 기사에 5개의 댓글이 달려 있습니다.

  • 프로필이미지
    guest2024-09-18 23:24:09

    한씨는 뭐 능력있고스마트한 이미지 메이킹 앞세운 거 같은데 졸국선생만큼이나 속빈강정 같은 인물같아요. 우리나라 현재 당대표들 유력정치인들수준을 보면 우리나라 앞날이 어두운 것 같아요ㅠ 그나마 전병헌대표 혼자 고군분투중인데 지치지 마시길.

  • 프로필이미지
    guest2024-09-18 12:36:27

    프레임메이커?이신문 진짜 괜찮내.화이팅!!!!

  • 프로필이미지
    chureee2024-09-18 11:08:00

    홍카콜라 아저씨 말은.....
    "좋겠다."는 바램이네요.
    현실에서 있을 수 없는 일을 바라지요.
    확실시된다면 "그럴 것이다."라고 말을 했을 건데요.

    그렇다고 그런 걸 바라면 쓰나요? ㅡㅡ;;

  • 프로필이미지
    pourquoimoi2024-09-18 00:53:14

    믿고보는 뉴스 새로고침! 감사합니다!

  • 프로필이미지
    guest2024-09-18 00:26:29

    뉴스에 대한 촌철살인의 논평들 좋습니다.
    김선 논설위원의 앞으로의 활약을 더 기대합니다.
    응원합니다!

아페리레
웰컴퓨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협상 하루도 안돼 알려진 30분의 치욕 치욕의 청구서가 도착하고 하루가 지났다. 이제 양국 언론을 통해 그 ‘협상’의 후일담이 흘러나오고 있다. 가장 압축적인 묘사는 “펜도 필요 없었던 30분”이라는 트럼프의 만족감 섞인 회고일 것이다. 그 짧은 시간 동안 대한민국의 경제 주권 일부가 대서양 너머로 이전되었다. 시장의 평가는 즉각적이었고, 계산은 정확했...
  2. 버닝썬 비서관이 괜찮다면 페미니즘도 말하지 마라 이재명 대통령이 임명한 용산 대통령실 비서관 중에 과거 버닝썬 사건의 성범죄 가해자를 변호했던 변호사 출신 인물이 있다는 사실은 충격적이다. 그것도 공직자의 규율과 기강을 바로잡고 비리를 감찰하는 ‘공직기강비서관’이라는 것은 더욱 이해할 수 없는 일이다. 2018년에 드러난 ‘버닝썬 게이트’는 우리 사회의 여성...
  3. 이재명에 환호했던 어떤 변호사의 일기 : 이재명에게 실망이다. 보도블록시장 시절 보도블록 한 장까지도 챙긴다던 그 호기로운 이미지는 허상이었나? 아니면 고작 보도블록이나 챙기는 정도의 그릇이었나? 단군 이래 최대 개발사업이라 자화자찬 했던 일은 갑자기 자기 밑에 직원이 자기 몰래 추진한거란다. 보도블록 챙기느라 바빴나? 도지사가 되어서도 자기가 손수 자리까지 만들어 ‘통일’부...
  4. 전병헌, 관세협상 두고 “자화자찬 아닌 자해, 조공 외교의 자화상” 이재명 정부가 최근 한·미 관세협상을 두고 “역대급 성과”라며 자화자찬에 열을 올리는 가운데, 전병헌 새미래민주당 대표가 “오히려 자해에 가까운 셀프 풍자”라고 정면 비판하고 나섰다. 그는 “과연 이재명 정부”라는 여권 내 찬양성 멘트를 거론하며, “이 정부의 본질을 정확히 드러내는 한마디”라...
  5. 이재명 측근 김진욱, 국제마피아파와 연루 의혹 속 총리실 임명 철회 이재명 정부 '보은 인사' 논란 가속... 김진욱 임명 철회에 '버닝썬 변호사' 임명까지 겹쳐이재명 대통령의 최측근인 김진욱 씨가 국무총리실 정무협력비서관으로 임명된다 7일 국무총리실은 밝혔었다. 정무협력비서관은 고위공무원단에 속하는 고위공무원 ‘나’급(2급) 직위다. '일신상의 이유'로 하루 만에 자진 철..
  6. 김건희특검의 ‘윤석열 속옷 브리핑’ 유감 두 번째 수감 이후 윤석열 전 대통령은 특검 수사와 내란 재판에 비협조로 일관하고 있다. 결국 김건희특검이 어제 오전 서울구치소를 찾아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강제구인을 시도했으나 윤 전 대통령의 불응으로 실패하고 말았다. 빈손으로 돌아가는 특검은 기자들 앞에서 윤 전 대통령이 "속옷 바람으로 누워 있었다"는 내용의 브리핑..
  7. 유능하다는 망상, 4천억 달러가 증명하는 친중의 대가 때로는 숫자가 가장 정직한 폭로다. 변명도, 수사도, 감성도 거세된 채, 냉혹한 진실의 뼈대만을 드러내기 때문이다. 지금 우리 앞에 던져진 숫자들을 보라.일본의 경제규모는 대략 우리의 2.15 배다. 그들이 5,500억 달러를 낸 것을 우리 체급에 맞춰 단순 환산하면 약 2,000억에서 2500억 달러면 충분할 것이다. 유럽연합 30개국이 그나마 자신들...
  8. 이재명 '광복절 야간 임명식'에 전병헌, '대관식 하냐' 직격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8월 15일 광복절 저녁, '대통령 국민 임명식'을 열겠다고 밝히면서 정국이 요동치고 있다. 이미 두 달 전 국회에서 취임 선서를 하고 대통령 임기를 시작한 상황에서, 전례 없는 야간 행사를 강행하는 배경을 두고 야권은 "민주주의의 근간을 흔드는 위험한 발상"이라며 총공세를 폈다.새미래민주당 전병헌 대표는 ...
  9. [속보] 관세 25%→15%. 미국제품 무관세. 美농산물 트럭 완전개방 한국이 미국에 3천500억달러를 투자하는 등의 조건으로 한국에 대한 상호관세를 기존 25%에서 15%로 낮추기로 했다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0일(현지시간)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루스소셜에 올린 글에서 미국이 한국과 무역 합의를 체결하기로 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향후 2주 내로 .
  10. 대미 관세 협상 한일전은 '일본의 압도적 완승' 2025년 7월,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예고한 '관세 폭탄'의 마감 시한을 앞두고 한국과 일본은 각각 치열한 협상 끝에 합의를 이끌어냈다. 양국 모두 25%의 징벌적 관세는 피하며 15%라는 동일한 관세율을 적용받게 됐다. 표면적으로는 무승부처럼 보이지만, 합의의 세부 내용을 숫자로 분석하면 일본의 압승이다.  같은 15% 관세,...
후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