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법사위원장에 추미애 내정…"검찰개혁 노련하게 이끌 것"
'주식 차명거래 의혹' 이춘석 후임 인사…'법사위원장 달라' 국힘 요구 거부
출국하는 영국 특사단 (영종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6일 주식 차명거래 의혹에 휘말린 이춘석 의원의 사임으로 공석이 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장에 6선의 추미애 의원을 내정했다.
김병기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특별하고 비상한 상황인 만큼 일반적인 상임위원장 선임 방식을 벗어나겠다"며 "가장 노련하게 검찰개혁을 이끌 수 있는 추미애 의원께 위원장직을 맡아달라고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는 이 의원의 사퇴 이후 법사위원장을 야당이 맡아야 한다는 국민의힘의 요구를 거절한 것이기도 하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회의 전 '장윤선의 취재편의점' 유튜브에 출연해 국민의힘 요구와 관련해 "(비유하자면) 도둑질했다고 해서 살인마한테, 그것도 연쇄살인마한테 (넘기라는 것인가) 말 같지 않은 얘기니 안 들은 것으로 하겠다"고 말했다.
당 원내 핵심 관계자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법사위원장은 우리 당 몫이라서 야당에서 백번, 천번 요구해도 줄 수 없는 자리"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에 9개의 댓글이 달려 있습니다.
애미추씨는 이번에도 또 과연 어떤 병크를 일으킬 것인가...?
김병기나 양문석이나 무식하고 무대뽀인 거 너무 비슷
그 와중에 국힘은 너무 무능해서 화가 날 지경
죽지도 않고 또왔네
국힘 악착같이 가지고 와야죠!! 지네들이 다하는 저 뻔뻔함 국힘 좀 배우세요
국힘들 참 한심하네요. 이때 법사위원장 가져오면 얼마나 좋아요. 하긴 쪽수로 밀어부치고 국회의장도 더불어당 집사 수준이니...
양심 없는 인간들
추하다. 부메랑이 되어 돌아온다. 누가 누구한테 연쇄살인마 얘기르 하냐
후안무치
퍽이나 잘 하겠네요. 아 누구 입맛에 맞게는 잘 할려나요. 기사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