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파인더=윤갑희 기자]
전병헌 대표와 김용태 비대위원장이 오늘 만난다.
20일 오전 11시, 여의도 켄싱턴호텔 커피숍에서 새민주당 전병헌 대표와 국민의힘 김용태 비대위원장이 오늘 긴급회동을 갖기로 했다.
양당 대표의 만남이 김문수 후보의 고착된 여론구도에 활로가 될 지 관심이 모인다 (그래픽=인터넷팀)
오늘 회동은 개헌과 선거제 개혁 등 대선 주요 이슈에 대한 공감대를 확인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는 것이 양 당의 설명이다.
앞서 김용태 비대위원장 측에서 전 대표에게 몇 차례 회동 의사를 타진해왔으나 전 대표 측은 시기적으로 여건이 성숙되지 않아 성사되지는 않았다고 전한다.
그러던 중 최근 이재명 후보 측에서 김 위원장의 '커피 원가 120원 비판' 발언을 전격 고발조치 하며 전 대표는 민주당의 전횡과 폭주에 분노했고, 이를 위로하고자 하는 마음에 회동을 긴급 수락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전 대표는 그간 여건 미성숙을 이유로 미루어 온 회동에 대해 수락한 것은, 최근 윤석열 전 대통령 탈당, 김문수 후보의 개헌안 발표, 임기단축을 통한 총대선 일치, 당내 홍준표 전 대구시장의 지지선언, 한동훈 등 경선 주자들의 전격적 선대위 참여 등 내부 정비가 완료된 것을 통해 해소되었다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양당 대표의 만남이 고착된 대선 여론구도에 활로가 될 지 관심이 모인다.
이 기사에 12개의 댓글이 달려 있습니다.
와우!!!
개헌 연대 좋다! 응원합니다
오오 새미래의힘 레츠고!
새미래가 나라 살립시다
좋은 결과 있으리라 기대해 봅니다.
가슴이 두근두근!
전략가 전대표님 힘내세요
개헌연대로 개헌대선을 기대합니다.
전병헌 대표님은 사랑, 믿음입니다.
좋은결과기대합니다^^
전대표님은 잘해주실거라 믿음
응원합니다
이재명 낙선시키는데 마중물이 될 회동이 되었음 좋겠어요~좋은 소식 기대하겠습니다
아 너무기대하면 안되는데 너무기대되는데 어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