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힘 "이재명 면죄공화국"…'사법수호·독재저지투쟁위'도 구성
  • 윤갑희 기자
  • 등록 2025-05-15 18:14:43
기사수정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발언하는 김문수 대선 후보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15일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 및 임명장 수여식을 마친 뒤 발언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국민의힘은 15일 더불어민주당이 국회 법사위에서 허위사실공표죄에 관한 공직선거법 개정안을 의결하고 조희대 대법원장에 대한 특검법 등을 상정한 데 대해 "이재명 면죄 공화국을 만들고 있다"고 비난했다.


민주당이 '대통령 당선 시 형사재판 정지' 형사소송법 개정안, 재판에 대해 헌법소원을 제기할 수 있도록 하는 헌법재판소법 개정안 등을 추진하는 것 역시 민주당 이재명 후보 '방탄'을 위한 것이라며 십자포화를 퍼부었다.


김문수후보는 이날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이 후보를 겨냥해 "세계 역사상 유례없는 독재자"라며 "어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이재명 면소법' 공직선거법 개정안을 날치기 통과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민주당의 '이재명 범죄 삭제 방탄 입법'이 도를 넘고 있다"며 "저와 우리 당은 '이재명 방탄 독재'를 저지하기 위해 국민 여러분과 끝까지 투쟁하겠다"고 밝혔다.


권성동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선대위 회의에서 "국회 법사위원장의 의사봉 방망이가 판사 방망이로 둔갑했고, 국회에서 삼권분립이 사망했다"며 "민주당이 입법부를 넘어 사법부 기능을 하면서 사법부 사망 선고일이 됐다"고 비판했다.


김용태 비대위원장은 "민주당의 '이재명 면죄 공화국' 만들기가 끝이 보이지 않는다"며 "이재명 후보가 '나에게 유죄가 적용되는 법은 바꿔라', '나에게 유죄 판결 내리는 판사는 법복을 벗게 해라' 등의 힘을 가진 이유는 민주당이 있기 때문"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이재명 후보의 기존 형사재판을 중지시키는 게 핵심 생존 이익이 됐기 때문에 민주당이 조직적으로 국민이 상상할 수 없는 일을 하고 있다"며 "이 후보가 당선돼도 공직선거법 위반 등으로 당선 효력은 없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나경원 공동선대위원장은 "이재명 민주당의 사법 장악 광기가 극에 달했다"며 "사법부를 완전히 장악해서 '이재명 독재 왕정'을 건설하겠다는 것이다. 사법부 수장을 겁박하고 길들이겠다는 것은 독재 정권이 아니면 발생하지 않을 일"이라고 비판했다.


김기현 공동선대위원장도 "이 후보는 국회 절대다수 의석을 사익을 위해 흉기로 삼아 삼권분립을 짓밟고 있다"며 "국민은 안중에도 없이 오만하기 짝이 없는 무도한 짓을 일삼는 민주당을 향해 국민들이 심판의 회초리를 들어 줄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국민의힘은 김 후보 직속으로 '사법 독립수호·독재저지 투쟁위원회'도 구성했다.


투쟁위원회는 '입법 폭주 저지위원회', '사법 수호 위원회', '법치 수호 시민연대 위원회' 등 3개 분과로 구성됐고, 황우여 전 비대위원장과 이인제 전 의원이 고문을 맡았다.


나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첫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에게 "성명이나 연설 등으로 대한민국 헌정질서를 파괴하는 부분을 부각하고, 사법 독립 수호에 앞장서겠다"고 설명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후 대법원 앞에서 김 후보와 소속 의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법부 수호 및 민주당 규탄 대회'도 열었다.



관련기사
6

이 기사에 3개의 댓글이 달려 있습니다.

  • 프로필이미지
    guest2025-05-15 20:49:10

    국힘 정신차리고 달려라, 괴물국가 독재국가 막아야지, 김문수 화2팅.

  • 프로필이미지
    alsquf242025-05-15 19:24:40

    국힘이 정신 차리고 단일대오만 만들면
    이제명 깔 건 무궁무진하지 않겠어요?
    제대로 좀 해라 국힘
    이제명을 살려두면 다 죽는단 말이닷!!!

  • 프로필이미지
    guest2025-05-15 18:31:10

    윤석열 탈당 압박하고 이재명 독재국가에서 지켜낸다는 거 좋다.

아페리레
웰컴퓨터
최신뉴스
아페리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